2011/09/02 21:47

란스퀘스트-1회차는 망했슴돠. │GAME│

아오 은근 이거 하면서 열받네. 그리고..망했습니다.
뭐랄까 ..처음에는 잘되다가 슬슬 뭔가 삐뚤어지더니 좀 어떻게 되나 싶었는데 망.

......으음, 뭐랄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하는 그런분위기라서 갑작스럽게 멍해지는군요. 사실 평렙 30까지는 거의 찍고 란스까지는 어느정도 많이 키워는 놨는데 뭐...
간혹가다 나오는 던전 퀘스트 형식에 회의감이 좀 들더군요

가장 짜증나는게 진짜로 스킬제한 시스템

뭐 란스6때도 그렇고 시스템적으로는 변화는 없는데 묘하게 저게 좀 많이 거슬리지 말입니다.

첫번쨰로는 진짜 눈물나게 스킬제한이라는거 떄문에 그냥 행동불능이 되버리고 그걸 또 방패삼을 캐릭으로 던지지 못하는게 제일 마음에 안들지 말입니다.
그리고 두번째로는 각 캐릭터가 있는데 예를들면 5명. 사치코와 스즈메 란스가 있다고 칩시다.

우선 사치코-스즈메-란스 턴이라면 진짜 사치코-스즈메-란스라는 턴은 필연적으로 흘러간다는거. 란스라는얘가 도망가기나 회피가 있기야 하지만 그거마저도 스킬제한이있다보니 아예 궁극을 눈물나면서 써야할때가 다반사이지 말입니다.

.....굳이 저런 시스템에는 뭐 란스6 심지어 턴으로는 대제국에서도 이어지기는 하지만 묘하게 난이도도 망했고 거기다가 짜증나지 말입니다.
.........그리고 이 게임에서는 또 특이한점이 있다면야 레벨노가다. 이긴한데 솔직히 노가다가지고 뭐라 그러지 않습니다. 과거 게임 (90년대 게임보이시절)의 게임형식이라서 향수가 있기야 한데
솔직히 말하면, 난이도 진짜 이상하게 어렵지 말입니다. 퀘스트도 포기하면 얻은 아이템은 소멸.
그나마 다행이라면야 경험치 체력 이런거 안깎이는게 어디야 하고싶을정도로 안습함을 달래면서 나오는게 한두번이 아니라....



..그런고로 처음부터 다시 할까 아니면 그냥 접을까 이 두가지로 갈리는듯. 대제국때도 그렇고 아마 회의감이 제일 드는 부분이 저 턴시스템인데..
왜이렇게 된거냐 골치아프게 란스퀘스트..아니 아리스소프트..

덧글

  • 지조자 2011/09/04 04:18 #

    쿨럭... 생각보다 많이 어렵나 보군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배너

ガンカケADV『アザナエル』公式サイ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