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3/09 15:20

패미맛 1권감상-의외였네요 │讀書│

일판 표지.. .뭐 다른의미는 없습니다. 우연히 GA문고쪽 가다 구해본거라서(..) 참고로 정발 된 작품입니다.

우선 제목부터가 '패미맛' 이라는 것에서 뭔가 있을것 같아서 첫인상은 ..그, 그래 이건 분명 모에물이야! 라고 생각했지만은.. 어느정도 맞긴 맞지만 의외로 전개되서 식상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를 덧 붙이자면야. 역시 라이트..... 라이트 한점에서도 역시나 라이트노벨! 이라는 말이 딱 떠오릅니다. 뭐.. 이점에서는 언급은 안하겠지만서도
구조가 딱딱 정형화 되어있어서 약간은 실망했다랄까.. 뭐 솔직히 많은 기대를 안하고 본 라노베 지만요.

-우선 프롤로그와 띠지 에서 설명한것 처럼 이 작품에는 소녀 마피아 즉 살인청부업자 라는 직업을 가진 소녀가 등장하고 평범한 소년이 등장합니다. 그외 몇몇 학교 캐릭들과 메인 히로인에는 쪼금 부족한 듯한 사키라는 여 캐릭터.
그리고 사브리나를 둘러싼 마피아 패밀리등등 많은 사람들이 등장합니다. 이점에서 보면 확실히 마피아 세계의 법칙이 잘 떠오르는 구도지요.

하지만. 주인공인 카즈키 역시 비범한 녀석이라는걸 일깨워줄뿐. 우선 이점은 네타가 되므로 뒤에가서 설명.. 

그리고 사키와 이즈미라는 수녀 소피아. ....하아, 뭔가 복잡하지만 여..여러명 등장하기는 합니다. 물론 이번 1권에서 비중이 떨어진 수녀분만 제외한다면야 아마 이점에서 봐서도 군상은 맞는듯.

다만 듀라라라!!나 다른 군상 작품들과 비교하자면 역시 이점은 귀여운 캐릭들이 집합하는 약간 2%더 모에물이 추가되었지만서도(..)

-초반 부분에는 갑작스럽게 등장한 사브리나와 주인공 카즈키가 등장합니다. 우선 카즈키의 과거.. 아니 순진했던 녀석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정말 이렇게 일어나는구나! 를 일깨워 주는 그런용도로. 작용되는 요소가 많이 등장합니다.

그러고선 개연성없게 등장한 소피아(..) 라던지. 갑툭튀 설정으로 뛰어나온 사브리나가 마피아 패밀리의 보스계승 이라던지.. 여하튼 뭔가 돌아가기는 하지만 너무 정형적으로 돌아가서 당황했습니다.
이점에서 보면.. 정말'라이트'가 맞는듯.. 뭐 나쁘다는 의미가 아니고. 첫인상은 마피아 살인청부업자! 등등 뭔가 좀 거시기 한게 튀어나와서 어떤 구도일까..라고 생각했지만 아쉽지만 너무 정형적이었다(..) 이점에선 제가 기대한 점에서 우선 1패.

-주인공은 워낙에 먼치킨. 게다가 버서커 기질을 지니고있는 녀석이긴한데. 몸빵 캐러. 딱 이걸로 설명이 될듯요. 장 이라는 녀석에게 총을 몇발 맞아도(물론 급소가 아니었다 치더라도) 우워어어어!! 하면서 불타오르는 주인공은 웬일인지 라이트 노벨쪽에서는 꽤나 오랜만에 봐서 ...그런지 참.. 멋있다랄까 멋없다랄까.. 뭔가 그런 캐릭이었습니다.
조금 유유부단 한 면도 있기야 하지만.

그리고메인 히로인(?) 사브리나. 갑작스럽게 택배로 배달되어온 소녀 이긴 하지만 내면은 마피아 세계에서 자라난 소녀. 그리고 갑자기 튀어나온 설정으로 마피아 패밀리의 보스가 되기 위해 소피아에게 이끌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쟝의 손에 이끌려 이탈리아로 돌아갈뻔한 위기를 직면하게 된 소녀입니다.
......으음, 뭐랄까 확실히 귀여운 면도 있지 않을까 싶은데.. 뭔가 확 와닿는 그런 씬이 없단 말입니다(..) 물론, 꽤나 귀여웠지만 꽤나 또 융통성이 없는 좀 ..바보 같은 캐릭.

그리고 언뜻보면 마피아세계에서 자라나서 꽤나 흉악스러운....그런 캐릭. 뭐 이정도면 되겠군요.

-키노시타 라던가 수녀님 이라던가. 소피아 라던가 여튼 많은 캐릭들이 등장하지만 역시 저 2명 위주로 돌아가다보니 우선 공기화는 1권에서 확정됩니다.
2권에서는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지만 소피아는 웬지 이번에 단역으로 출연한것 같습니다(..)

-라이트 해서 놀랐지만 또 여러의미로 충공깽이었던. 이번 패미맛. ...뭐랄까 재미는 있습니다. 재미는... 다만 역시 모에물로 좀 위주가 높다 싶어서 기대한것만 못미쳤는데..
역시.. 의외였다고 말할수 밖에 없겠습니다. ....전체적 평으로는 A에서 S사이 정도..? 물론 이건 개인적 견해입니다. ㅇㅇ.

덧글

  • 카시와자키 세나 2011/03/09 15:36 #

    예전부터 궁금한건데 린나는 일어 할줄아는거야?;
  • 린나 2011/03/09 15:47 #

    ..이거 정발된 작품(..
  • 카시와자키 세나 2011/03/10 16:39 #

    아...그럼 단간론파는?!
  • 린나 2011/03/10 18:51 #

    그건 청해실력으로 어떻게든..했지.
  • 카시와자키 세나 2011/03/10 18:51 #

    ...........올...................
  • 류기아 2011/03/09 16:40 #

    일단 캐릭터(그림체)가 맘에 드니 끌리는군요
  • 린나 2011/03/09 22:59 #

    뭐 확실히 초반부의 일러스트는 좀 수위가 높았지만
    괜찮았지요.
  • 넨이 2011/03/09 21:52 #

    역시 여동생. 상상을 초월하는 살결
  • 린나 2011/03/09 22:58 #

    그리고 느껴지는 여동생의 살결 .............이 아니잖아요! (쾆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배너

ガンカケADV『アザナエル』公式サイ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