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2/22 14:57

하트커넥트 2권감상-이성과 욕망사이의 갈등 │讀書│

아무리 봐도 자꾸 공식일러가 호리구치 유키코..............라는 의혹과 회의감은 못버리겠고....진짜 이녀석들이 떠오르는데..

이번권의 주제는 욕망에 대한 방출. 그런주제입니다. 다만..네타는 없겠지만 그래도 간혹가다 밝혀지는 몇몇개나 스토리 개요를 설명하게 될거이니
네타에는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1권에서는 인격교체라는아주 파격적인 소재로 이끌려왔던 그런 작품이었지만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이나바가 또 한건을 해주게 되는군요. 사실 봐선 타이치 아오키 유이. 등등 모든 캐릭들이 둘러싸여 있으면서도 이런 작중 안에 일어나는 사건들을 잘 풀어주는게 이 작품의 묘한 매력이기도 하지요

게다가 풍선초의 정체모를 떡밥도 존재하고요. 이 작품의 묘한 매력은 아마 이점에서 시작되는게 아닐까 합니다. 우선 1권에서는 인격랜덤교체가 일어나게 되고
특히 이번 2권에서의 소재는 자기 자신의 욕망 표출에 대한 그런 캐릭들의 감정싸움이 잘 드러나고 나중에는 결국 키스. 로 끝을 맺게 되는 그런 결말은 다음권을 무지하게 기다리게 한다죠.
...그나저나 진짜 이번권에서는 마지막에 히메코가 이오리에게 기습공격 그리고 타이치에 기습 키스공격!. ....으음, 마지막이 조금 결말이 그랬긴 했지만 뭐 다음권도 기대해 봅니다.

우선 2권의 소재에 대해서 잠깐 언급해보면. 그냥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이있는데 자기 친구가 그 사람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겉으로는 표출시키지는 못할망정 자기의 욕망을 배출해내는 그런 소재.
즉 욕망 배출의 환기구 이지요. ..확실히 이작품의 매력은 이점에도 존재하기 마련이긴 한데.. 욕망에 너무 충실하다 보면 가끔 트러블과 갈등이 일어나게 되고 풍선초의 트러블에 의해 막힘없이

뚫려나가는 그런 욕망 배출의 싸움을 그린 전개입니다. ...막상 봐서는 정말 대단한 소재가 아닐수가 없는데 솔직히 그렇죠. 인간들은 때때로 욕망을 가지고 있는데 막상 그 욕망을 배출하는 배출구가 없을뿐이죠. 확실히 이 작품에서는 그런게 팍팍 느껴지는게 좋았습니다.
나름..대리만족 이랄까. 여튼 풍선초에 의해 일어나는 그런 트러블 없이 일어난 그런 욕망 배출구에 휩싸여서 캐릭들의 갈등전개와 함께 존재하는 그런 스토리입니다.

또 다른 주제는 역시 이성이라는것인데. 이성이라..으음, 고등학교 시절 철학이나 윤리를 배워보셨으면 이성은 참으로도 인간에게 중요한 성품이자 소질이지요.
하지만 이 작품에서는 그딴거 없어. 라는 그런 전개로. 욕망 배출구를 통해 무작위로 갑작스럽게 사건이 일어나게 되고 또한 이 사건으로 인해서 싸움과 갈등 상처랜덤을 입히게 되는 그런전개는

확실히.....소재가 재미있다랄까 이점도 기대하게 만들게 되더군요. 1권에서의 인격교체는 뭐랄까..확실히 소재가 대단했지만 이번 2권 상처랜덤은. 욕망 배출구를 통한 대리만족을 얻게 되서 기뻤던 그런 에피소드였습니다.
게다가 풍선초에 대해서도 뭔가 궁금하게 되고 이성과 욕망 사이의 갈등을 잘 그린 그런 작품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3권에서 기대되는게 히메코쪽도 기대가 되기도 하고.... 여튼 여러모로 기대하게 만드는 작품입니다.

덧글

  • 미라클 2011/02/23 11:05 #

    풍선초가......나올때는..재밌기야 한데.. 떡밥이 너무 많아서 이것도..(..)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배너

ガンカケADV『アザナエル』公式サイ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