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01/29 17:51

하트커넥트 1권 간단 감상 │讀書│

딱 첫인상은..모 밴드애니의 짝퉁. 아니..그쪽인줄 알았습니다. 게다가 ...이거 뭐지 했는데 ..이 작품 ..솔직히 말하면 그 밴드잉여애니보다는 좀많이 나은듯요
아니. 뭐랄까 솔직히 한번 낚여보자 라면서 샀는데 설정도 괴기하고 무엇보다도..인격. 영혼. 이런주제가 달콤 쌉싸름하게 들어가있어서..1월 샀던 라노베중에는 그나마 이게 가장 나은듯요.

-하트커넥트 1권. 이쪽에도 역시 문화연구부에 소속된 5명이 주제가 되는데 각각 이름 네임드를 순차적으로 나열하자면 야에가시 타이치. 나가세 이오리, 이나바 히메코, 키리야마 유이, 아오키 요시후미. 이정도 되겠군요
솔직히. 이정도 등장인물이 등장하지만 이 책의 묘미는 주인공 5명이 서로 랜덤하게 영혼이 자주 바뀌는 그런 스토리입니다. 애초에..평범한 잉여 부처럼. 그런걸 기대하시면 곤란하단 말이죠.

..뭐 확실히 평범하다면 평범하달까. 기묘한 현상을 둘러싸고 있는 그런 스토리는..뭐랄까 굉장히 끌렸습니다.

-문화연구부에 소속된 아까 그 등장인물들은 갑작스럽게 기묘한 현상에 둘러싸입니다. 그 둘러싸인 현상은 바로 인격교체. 즉..인격이 서로 변화한다는 그런거지요
첫번째로는 아오키와 유이의 인격교체가 되는데. 이러한 현상은 부 전체에 영향을 미칩니다.

여기까지만봐서는. 절대 이 작품은 평범하지가 않다! 라는느낌이 팍 들어오는데 말이죠. ...그런의미에서 보면 인격교체라는 주제로 참 ..이런소재를 생각했다는게 믿기지 않을정도로 흥미가 생겼습니다.

내용이나 주제, 소재는 누구나 예상할법한 그런 소재였지만. 최근 이런소재도..드물었지만 이 작품에서 전례를 들어내주는..작품이었습니다.
뭐..괜찮은듯요. ..첫인상과 소재. 그리고 스토리도 만족.

-주인공 시점은 야에가시. 로 제시가 됩니다. 서술적으로 보면 ..1인칭 그리고 관조적 서술과 병행되면서. 진행이 되는데 솔직히 말하면. 야에가시가 주인공일줄은 몰랐습니다(..)

네. 모 밴드 애니처럼. 주인공이 명확하지 않을것 같다라는 예상은 깼지만. 뭐 라이트 노벨쪽은 거의 1인칭이다 보니...그건 생략하겠습니다.
언뜻보면 이 작품의 주제는 역시. 청춘 그리고 신뢰겠지요. 이점은 우선 후반부에 적도록 해보고.

-스토리라인을 구성하면. 인격교체로 뻔할 뻔자로 돌아가는 스토리입니다. 예를 들면 인격교체: 그러고 나서 일어나는 서로에 대한 마음과 신뢰성. 그리고 심각하게 말하면 아이덴티티. 즉, 존재감과 정체성에 대해서도 고민해보는
그런 작품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신인분이신거 같은데. 이렇게 뻔한 소재로 이런 스토리구상까지 해놓는 다는게 참 대단하게 느꼈지 말입니다. 애초에. 많은걸 바라지도 않고 한번 속아서 사보자 라는 그런느낌이었지만. 역시. ........한번 봐보고는 뭔가 안다니깐(..)

-서로의 입장과 서로의 마음을 확인해보는 계기가 되는 그런작품..인데 솔직히 말하면..이런 청춘과 우정스토리도..뭐 나름 좋기야 하지요.
...긴말 안하고 여기까지 말하면 한번정도 읽어보시는것을 추천. ..번역이 좀 이상하지만. ...뭐 이제까지 본 번역중에서도 꽤 괜찮은 축에도 속하고. ....뭐 손해는 안보실듯요.

덧글

  • 벨제브브 2011/01/29 18:08 #

    전 다 좋은데 막판에서 꽤나 실망. 설정이랑 전개는 참 좋았는데 마지막의 그 억지스러운 해결파트는 진짜...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배너

ガンカケADV『アザナエル』公式サイト